20120914-23 터키여행 (이스탄불2일)

동양호텔 도미토리에서 숙박 2일차
나가기 전에 터키에 많이 왔었다는 장발 아저씨를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듣고(어디가 서민적이고 좋더라는 이야기 였지만 대표적인곳 보기도 시간이 없으니 ㅜㅜ)

이날 그랜드 바자르부터 돌아볼 생각으로 ㄱㄱ
트램길을 따라 슬슬 걸어가서 그랜드바자르로 갔다.
가다보니 웬 도브 탑…. ㅎㄷㄷㄷㄷ 비둘기 엄청많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랜드바자르는 꽤나 구불구불 골목에 있는듯 열심히 찾아갔는데
일요일이라 문닫았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으앙 아무것도 안열었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시가지쪽에 볼만한 것들이라고 나온게 자미(회당)가 많은데 어제 블루모스크를 보고 자미들이 그닦 땡기지는 않아서 이스탄불 대학으로 가보자고 결정
터키의 대학전경도 보고 파릇파릇한 대학생들 함 보자!

일요일이라 문닫았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둥.. 얘들을 일요일이면 공부도 안하나봐… 혹시 정문은 문열었나 해서 정문으로 감.
정문 가는길에 그랜드바자르는 아니지만 시장이 있다.
아마 관광지 가는 길목이라 있는 느낌. 옷파는 상점이 많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정문도착
사용자 삽입 이미지역시 닫음…

이스탄불대학 입구에서 좌절해서 멍때리고 있는데 웨스턴들이 많이 있는 곳을 발견
뭐지 하고 찾아가보니 꽤나큰 자미가 있다. 이쁜 공원도 조성되있고, 언덕위에 있어서 경치도 좋더라
근데 여기가 어딘지를 모르니…
앉아있는 웨스턴 할아버지한테 질문
Q : Where am I??
A : oh…. we are in Suleymaniye camii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여기가 쉴레이마니예 자미구나….그럼 여기가 골든혼의 일곱 언덕중 하나.. 오스만제국의 술탄중 가장 위대하고 부유했으며 최강의 힘을 가지고 있던 쉴레이만 대제를 기리는 자미라고 한다.
터키의 최고의 건축가 미미르에 의해서 건립되었다고 하며, 북동쪽에 쉴레이만과 록셀라나의 무덤이 있다고 한다. 록셀라나가 터키의 과거 미의 대명사인듯…
전날 마트가서 이것저것 살때 보니 록셀라 뭐시기 하는 샴푸도 있드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쉴레이마니에 자미를 나와서 어디를 갈까 하다가…음.. 근청 시청이 있네.
가자 시청으로!
시청 가는 길은 이스탄불 대학 근처라 그런지.. 뭔가 하숙집 스러운 집들이 많다.
일반사람들 사는 동네 느낌 물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청앞에 오니 웬 또 자미가..
자미 내부를 둘러보기도 귀찮네. 요기는 셰흐자데 메흐메트 자미.
다른 자미들에 비해서 아기자기한 맛이있는 자미였다. 대충 둘러보고 좀 쉬다가 나갈려는데
헉…ㅜㅜ
이런 개냥이를 봤나. 이 자미는 크게 감흥은 없었지만 개냥이랑 놀아서 기분이 업업.

개냥이랑 좀 놀다가 자미를 뒤로 하고 시청으로 ㄱㄱ
당연히 일요일이니 시청도 문 닫았음.. 뭐 내부를 들어갈 생각은 없었느니…
시청은 평범하구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나름 깔끔하고 한바퀴 둘러볼만은 하다. 분수도 있음. 동작은 안했지만 ㅜ
간지나는 사자상

근데 시청 지나는 터키 할머니가 터키말로 뭐라고 하는데
잘모르겠지만 아마 구걸 하는듯..
흠.. 이후에도 느낀건데 터키의 구걸 담당은 할머니 인듯….

시청 앞에 또 공원같은게 있길래 설렁설렁 가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뭐 걍 공원. 근데 여기도 이런게 있네 ㅋㅋㅋ
그리고 고개를 돌려보니
뭐지? ㅋㅋㅋ 이 동네는 뭔 유적이 여기저기 있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거는 발랜스 수도교. 과거에는 여기에 물이 지나가는 수로 였다고 함. 원래는 400km 가 넘는 길이였다고 함.

음… 이제 어디갈까를 고민하다가. 경치가 그렇게 좋다는 피에르로티 찻집으로.
갈려고 보니 걸어갈 거리가 아니네.. 버스를 타야할것 같은데 당연히 노선 모름
맹구랑 얘기를 해서 일단 버스노선이 있을 만한 거리까지 이동.. 거기가 대략 아타튀르크 다리 근처.
사용자 삽입 이미지요거는 가는 길에 봤던 마네킹. 건물 위에 저렇게 새워놔서 깜놀했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가는길에 본 웬 슬램가…

여기까지 오니 배고파서 근처 가계에서 점식먹음.
여기 점심이 가격대 성능비가 참 좋았다.
치킨 야채 구운거에 저 밀전병 쌓먹는 거였는데 아주 맛있었음.
먹으면서 지나가는 버스를 보니 90번 버스가 지나가는걸 보고 이예~(90번 버스 타면 된다는것만 알고 있음)

일단 밥먹고 버스 정류장에 가서 어떤 아저씨랑 얘기하면서 버스 기둘리고 있다가 버스를 타는데..
어라.. 현금을 안받음. 여기도 우리나라 처럼 버스, 지하철, 트램 같은걸 쓸수 있는 카드가 있는데 아예 현금으로는 못타네 ㅜ
앞에서 어버버 하고 있으니깐 운전사 아저씨가 일단 타라고 하더니 앞에 있는 사람보고 대신 찍어주고 돈받으라고 함.
아ㅏㅏㅏㅏ 부끄러 죽는줄 알았네 ㅋㅋㅋㅋㅋ
버스 타기전에 얘기 했던 아저씨랑 어디서 내려야 되는지 얘기 하다가 바이바이~
그 아저씨가 “see you brother” 라고 존나 멋지게 말함.

피에르로띠 카페로 가는 중간에 예니 자미라고 실제 가장 활성화 된 자미가 있다고 해서 가봤는데
와 사람 정말 많다….
비둘기도 졸라 많음 ㅎㄷㄷㄷㄷㄷ
자미 내부는 음… 이제 너무 많이 봐서 안보고 지나감. 자미 앞에 광장이 있는데 가계도 많고 사람도 많고.. 하지만 넘 피곤해서 일단 카페가서 앉아있고 싶어서 빠르게 피에르로띠로 ㄱㄱㄱ

좀 해메다가 케이블카? 찾음.
헐 근데 여기도 버스카드 있었으면 싸게 들어갈수 있는데 였음.
아… 아쉽다.
그리고 이 케이블카 웃긴게… 한쪽 방향으로 가면서 계속 회전하는 시스템이 아님.
두줄에 하나씩 케이블 카가 메달려서 회전 방향이 번갈아가면서 바뀌는 형태…. 헐ㅋ 뭐이런 비효율적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고 올라가는 풍경은 좋드라.
올라가서도 풍경은 굿. 이스탄불이 해협이 있어서 높은데만 올라가면 풍경은 좋네.
여기 카페가 인기가 정말 좋은지 자리가 없다 ㅜㅜ
자리 찾아 해메다가 경치는 좀 안좋은곳에 겨우 착석..
하지만 그쪽도 자리가 꽉꽉 차들어가는 것을 보며 마음이 뿌듯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이때 다리가 넘 아파서 힘들힘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요기서 마심 터키쉬 콜라. 맛은 걍 콜라맛이랑 비슷.

여기서 좀 푹쉬고 슬슬 걸어내려감. 걸어내려가는 길은 공동묘지. 음 터키는 묘지를 이렇게 만드는구나.. 고양이들도 많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려오니 다시 다리도 아프고… 버스 탈 카드도 없고 ㅜ
걍 택시 타고 일단 숙소로… 택시타고 가는 중에 뭔 유적이 이렇게 많은지..

휴…. 일단 숙소로 가서 샤워를 하고 이제 카파도키아로 갈 준비.
버스를 예약했던 여행사 근처에서 캐밥처묵 하면서 픽업 버스 대기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요건 맹구먹는 사진

픽업 버스 타고 버스 터미널 갔는데.. 버스터미널이 정말 엄청나게 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8:30분인가 출발이었는데 픽업을 엄청나게 일찍해서 한시간 넘게 기둘기둘
자….. 이제 카파도키아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